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동통맥축제 2024 호남 대표 전통시장인 양동전통시장에서 펼쳐지는 먹거리 축제

 



양동통맥축제는 2024년 4월 19일부터 2024년 5월 4일까지 양동전통시장에서 펼쳐진다. 호남 최대, 최소 도소매 전통시장인 양동전통시장에서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양동통맥축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먹거리,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시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장주도 ,시민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시장별 특성을 반영한 K-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맛, 멋, 흥으로 양동과 통하자는 의미를 담은 양동통맥축제는 전통시장의 통과 114년의 역사의 맥을 잇는 맥을 합쳐 양동과 통한다는 뜻을 담은 축제 브랜드이다. 다시찾고 싶은 양동, ESG양동, 역시 양동이라는 명성에 맞게 양동전통시장을 브랜딩하고, 천원 맥주라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세대를 어우르는 K-전통시장 축제로 자리매김 한다. '#리퀴드 양동 폴리탄'이라는 축제컨셉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부응한 새롭고 유연한 여행지로서 양동전통시장을 보여준다. 




'#디토 양동'슬로건으로 한국시장음식세계화를 위한 디토 양동을 꿈꾼다. 제2회 양동통맥축제에서는 시장 먹거리를 왛용한 전통시장 미식투어 런웨이 프로그램,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키느라라 직업체험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시장과 함께하는 시장통 통맥 버스킹, 온라인 연계 디지털 커머스 집으로 온 양동, 싸고 맛있는 축제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양동전통시장은 광주교 아래 백사장에서 2, 7일에 열렸던 큰 장과 작은 장이 지금은 전라남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이 되었다. 100년의 긴 역사만큼 양동전통시장은 근현대사의 다양한 사건에 함께 해왔다. 일제강점기에는 독립운도의 마당이 되었고 5.18민주화운동에는 학생과 시민군들에게 주먹밥과 생필품을 제공하는 등 공동체의 대동정신을 실천해 오월 민중길 주먹밥코스 중 하나로 기념되고 있다. 천 원짜리 코인 하나면 생맥주 한 잔의 양동통맥축제가 열린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동통맥축제
축제기간 : 2024. 04. 19. (금) ~ 2024. 05. 04. (토)
장소 : 양동전통시장
주최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서구 ,양동전통시장, 
주관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