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사이사이 페스티벌 2024 충남 금산 금빛시장을 가득 채운 문화 예술 축제

 


사이사이 페스티벌은 2024년 4월 20일 15시부터 21시까지 충남 금산군 건삼전길 및 금빛시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난 해 성황리에 개최한 사이사이 페스티벌 시즌 1과 시즌 2에 이은 연속적인 축제로 금산군 건삼전길과 금빛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이 가득한 골목으로 재생하고자하는 프린지 축제이다. 

 

 

메인 행사로 건삼전길과 금빛시장 일대에서 식전공연으로 퍼포먼스, 개막식, 개막공연 댄스퍼포먼스, 골목공연으로 벌룬, 마임, 음악, 어쿠시틱, 버블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수 있는 야시장의 먹거리 부스 및 푸드트럭,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및 플리마켓으로 액세서리, 캘리그라피 등이 진행된다. 

 

 


금산시장은 청년몰과 함께 금빛시장으로 변화해 가는 시장이다.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에 위치한 금산시장은 40년 역사와 전통을 자량하은 금산의 전통시장이다. 금산시장은 재래시장의 예스러움을 가지고 있지만 금산시장 창업골목 조서을 위해 2018년 6월 금산시네마 개관과 함께 천년몰 시네마켓이라는 새로운 상점 거리를 만들어 만 19세부터 39세 미만의 사업자들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2019년 금산 시장의 새로운 이름인 금빛시장으로 새출발을 하였다. 

 


금산 가볼만한곳으로는 하늘물빛정원, 남이자연휴양림, 금산 적벽강, 월영산 출렁다리 ,대둔산자연휴양림, 금산칠백의총, 십이폭포, 기러기공원, 금산역사문화박물관, 서대산 ,개삼터 ,진악산, 인삼어죽마을, 황굼 곤충 체험농장, 이스공원 ,홍도마을, 대둔산집라인, 천태산, 금산생태숲, 개삼터공원 ,조팝꽃피는 마을, 보곡산골마을, 진산역사문화관, 심천치유자연휴양림, 이담산양마을, 금강놀이마당, 비호산근린공원 ,충효예공원, 대성산, 청풍서원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사이사이 페스티벌 시즌3
축제기간 : 2024. 4. 20(토)
장소 : 충남 금산군 건삼전길 및 금빛시장 일대
주최 :  금산군
주관 : 금산 중도·하옥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