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산산성 진남문에서 경험한 밤의 풍류 2024 가산산성 문화유산 야행

 



가산산성 문화유산 야행는 2024년 4월 27일부터 2024년 4월 28일까지 가산산성 진남문 일원에서 펼쳐진다. 나라를 지켜낸, 빛이 된 산성의 이야기로 특별한이야기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가산산성의 일대에서 펼쳐지는 8야를 찾아서 즐겨보자. 8야에는 야경, 야시, 야식 ,야설, 야사, 야학, 야화, 야로 등이 있다. 

 


야경은 화려한 빛의 축제가 열리는 가산산성의 가산낙성연은 신비로운 분위기의 포토존, 문화유산전시, 빛으로 우리를 환영하는 가산산성을 느껴보자. 야시와 야식은 당시 백성들의 삶을 느낄 수 있는 저잣거리로 가산장시 나들이에 전통체험과 먹거리로 옛 문화를 체험해 보자. 의복체험과 공예체험이 있으며 가산산성을 지키기 위한 환경 체험을 즐겨보자. 친환경 체험임 마련된다. 



야설, 야학, 야사에는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빛이 된 산성의 이야기는 빛이 된 산성으로 가산산성의 이야기를 담은 미디어 파사드와 백성들의 무용담을 들으며 밤의 풍류를 느껴보자. 가산산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문화유산 개막식 성조식 재연부터 도립국악단의 공연을 즐겨보자. 성조식 재연, 전통공연, 뮤지컬 공연이 마련된다. 야화에 빛이 된 가산산성을 지키는 수호신의 이야기에 벌이 된 그대, 이세재 가산산성과 백성을 지켜온 관찰사 이세재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칠곡가산산성은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에 소재하는 조선 후기에 축조된 영남 제일의 산성,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후 전국에 대대적으로 산성을 구축한 시기에 동래, 한양 간 대로상 경상도 최적의 요충지에 지어진 명실상부한 영남 제일 관방이다. 내성, 외성, 중성의 복합식으로 축조한 성곽으로 내부에 행정과 군사가 결합된 공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가산산성 문화유산 야행
축제기간 : 2024. 04. 27. (토) ~ 2024. 04. 28. (일)
장소 : 가산산성 진남문 일원
주최 : 문화재청, 경상북도 ,칠곡군, 
주관 : 칠곡문화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