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2024 부산 아미르공원에서 펼쳐지는 커피 축제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은 2024년 5월 24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아미르 공원에서 펼쳐진다. 커피 도시로 거듭날 부산의 커피 축제이다 .글로벌 커피산업의 문화 중심지 ,영도구에서 커피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커피문화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오프라인 축제로 개최되며 규모는 커피산업 80개사 부스 150개가 마련된다. 주요행사로 홍보관, 경연대회, 세미나 ,체험프로그램, 버스킹이 펼쳐진다.

 


주요행사의 홍보관에는 로컬 커피존, 글로벌 스페셜티존, 디저트존이 마련되며, 경연대회로 YCC(Yeongdo pentagon Cup tasting Championship), 세미나에 월드 라테아트 경연, 커피 콜로키움 ,토크 콘서트., 체험에 로스팅&핸드드립 등 커피관련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타에 버스킹 ,포토존, 휴게존이 마련된다. 연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교류 행사 ,커피 구인구직 'JOB영도"가 있다.



아미르공원은 부산 영도구 해양로 301번길 55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0년 말 부산항 북항 개발과정의 준설토를 매립하여 조성된 동삼혁신도시 내 공원으로써 지역개발을 염원하는 주민대표인 동삼혁신지구발전대책위원회의 지속적 관심과 노력으로 2012년 7월에 조성되었다.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옆에 위치한 아미르 공원은 넓은 잔디공간에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여르에는 수국이 만개하여 화려한 수국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며 길이 600m, 폭 38m 규모의 공원이다.

 


부산광역시 영도구는 해발고도 395m의 봉래산을 중심으로 시가지는 절영도 북쪽에 형성되어 있으며 부산시 중심가와는 부산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등 4개의 교량으로 연결된다. 부산대교는 부산 부두도로를 통해 도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부산시의 중추적 교통로이다. 부산광역시의 남부에 위치한 자치구로 동으로는 부산만, 서로는 서구 ,남으로는 남해를 통해 일본 나가사키현 쓰시마시, 북으로는 중구와 남구와 접한다. 동해안과 남해안을 아우른다.

<출처 :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05. 24. (금) ~ 2024. 05. 26. (일)
장소 : 아미르공원(국립해양박물관 일원)
주최 : 영도구
주관 : 영도구, (사)한국커피협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영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