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마임축제 2024 예술과 축제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 3대 마임축제가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2024년 5월 26일부터 2024년 6월 2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해마다 5월 마지막 주 춘천에서 열리는 축제로 물과 불, 몸과 움직임을 통해 도시와 예술, 시민을 잇는 공연예술축제이다. 프랑스 미모스 마임축제, 영국의 런던 마임축제와 더불어 세계 3대 마임축제로 손꼽힌다. 도시와 도시민이 가진 정서와 마음을 말없이 움직임과 물, 불, 꽃, 빛, 영상 등 다양한 장르와의 융복합을 통해 춘천+마임+축제라는 새로운 장르가 된다.  

 


물과 불의 원초적에너지를 기반으로 도시와 시대가 가진 욕망을 예술적 몸짓으로 풀어헤치는 난장의 축제이다. 2024 춘천마임축제는 따뜻한 몸, Warm Body를 주제로 개최되며 개막난장 물의도시 아! 수라장을 시작으로 불의 도시 도깨비난장까지 8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불의도시, 도깨비난장, 극장공연은 유료이며, 그외 프로그램은 무료이다. 극장공연은 춘천마임축제가 운영하는 축제 극장몸짓에서 진행되는 긴 호흡을 가진 다양한 장르의 몸짓 공연, 만화경 '만화경' 마린보이 '항해', 찾아가는 공연으로 학교 ,거리 등 일상공간으로 찾아가는 공연등이 있다. 


행사내용으로 물의도시 아! 수라장은 개막 프로그램으로 춘천 중앙로에서 진행되는 한바탕 물난장이다. 불의도시 도깨비난장은 축제가 수년간 개발한 불과 난장 특화 프로그램, 마임. 무용. 서커스. 댄스. 에어리얼 등 모든 장르의 공연과 직접 탐구하고 제작한 공간 등을 통해 건설되는 국내 유일의 제작형 축제이다. 봄의 도시는 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워크숍, 지역에서 제작된 공연, 춘천을 소재로 한 공연이 진행되는 춘천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축제극장몸짓은 뭄과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예술가와 시민이 축제로 연결되는 공간이다. 축제가 가진 역동성과 예술이 가진 창조성이 예술가의 몸짓을 통해 그에 반응하는 시민의 움직임을 통해 소통되는 극장이다. 춘천의 공연예술축제가 시즌별로 진행되고 축제를 함께 만드는 모든 이들의 에너지로 로비와 광장, 무대가 채워진다. 새로운 작품이 창작되고 신진예술가가 개발되고 공연예술과 축제를 꿈꾸는 청년기획인력이 양성되는 미래형 극장은 예술과 축제를 사랑하는 모든이들에게 열려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춘천마임축제
축제기간 : 2024. 05. 26. (일) ~ 2024. 06. 02. (일)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전역
주최 : (사)춘천마임축제
주관 : (사)춘천마임축제 운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춘천마임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