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읍벚꽃축제 2024 전라북도 벚꽃명소에서 설램 가득한 핑크빛 봄기운에 물들다

 



정읍벚꽃축제는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 벚꽃이 만개한 정읍천변에 가랜드길과 LED경관조명등을 운영해 아름다운 정읍천의 모습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을 보인다. 거리 곳곳에 이색적인 포토존과 조형물도 설치해 가족, 연인 , 친구와 함께 설렌는 추억을 봄바람에 살랑이는 벚꽃처럼 봄날에 설램이 가득하기를 기대해 본다. 

 


차없는 거리를 운영해 벚꽃길을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공모을 통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간식, 체험, 놀이 ,농특산물 판매부스 등 운영자를 선정해 즐길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만드는 데 주력한다. 정읍만의 특색을 살려 정읍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축제를 만들어보고자 하고 있다. 


개막행사에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 프로그램으로 떡 모자이크, 벚꽃레이싱, 벚꽃하늘 ,7080정읍애 거리 등, 예술공연으로 출향예술인 초청공연으로 중타기, 시립 국악단, 농악단 공연 등, 상설전시에 벚꽃 다랜드길, LED경관조명, 포토존 등, 부스운연으로 체험, 간식 및 농특산물 부수 35개소, 연계행사에 정읍예술제, 읍면도 농악경연대회, 새오할문화예술동호회 공연 등이 펼쳐진다. 

행사장에는 먹거리부스, 체험부스, 운영본부와 의료, 특산품부스 특설무대, 7080 정읍애, 청년 복합마켓 나는 사장, 어린이 범퍼카 & 전통놀이마당, 열기구체험, 포토존, 읍/면/동 농악경연대회, 차없는 거리 등이 마련된다. 차없는 거리는 샘골다리에서 정주교로 0.8㎞, 차 없는 거리 초산교에서 달하다리까지 0.4㎞가 조성된다. 

 

전라북도 정읍시에서는 정읍벚꽃축제를 비롯하여 연중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2024년 5월 11일에는 제 57회 황토현동학농민혁명 기념제가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서 펼쳐진다. 위령제 및 기념공연을 비롯하여 동학농민혁명 대상 시상, 기획 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제35회 정읍사문화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정읍사 문화공원에서 펼쳐지는 정읍사문화제는 현존 가장 오래된 백제가요 정읍사와 정읍사 여인의 숭고하고 아름다운 부덕과 정절을 기리는 문화축제이다. 

 

가을에는 정읍의 대표 축제인 정읍구절초꽃축제도 만나볼 수 있다. 10월에 개최될 이번 정읍구절초꽃축제는 17회째를 맞이할 예정이다.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펼쳐지는 구절초축제는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최고의 출사명소 중 하나인 옥정호와 동양 최대 12만평 구절초꽃 동산에서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정읍벚꽃축제
축제기간 : 2024. 03. 29. (금) ~ 2024. 04. 01. (월)
장소 : 정읍천변
주최 : 정읍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