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튤립축제는 2024년 4월 12일부터 2024년 5월 7일까지 제13회로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진행될 에정이다. 꽃지해안공원 쪽이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태안튤립축제가 꽃지해수욕장 바로 옆에서 진행될 예정이라 드 넓은 바다의 전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초 최대 화훼 휘게파크로 휘게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 보내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시간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된다.
태안튤립축제에서는 튤립 외에도 수선화, 벚꽃, 루피너스 등의 다양한 봄꽃을 만나 볼 수 있다. 포토존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추억을 가슴에 담아갈 수 있다. 메인광장, 화훼전시관 ,1경 ,2경 ,3경, 미니동물농장, 열대식물전시관 ,분재원, 무대광장, 가든센터 ,노을분수, 중앙광장 ,풍차전망대, 알리움, 힐링센터, 커피숍 등이 마련되어 있다.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의 입장료는 성인 14,000원, 유아 및 청소년은 11,000원, 단체, 경로, 유공자, 장애인으로 할인은 12,000원이다.
미국 스캐짓밸리, 호주 캔버라 ,인도 스리나가르 ,터키 이스탄불, 그리고 세계5대 튤립도시로 선정되었다는 태안의 안면도 코리아플라워파크에슨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다. 꽃으로 만들어진 조각상이 높이가 높게 마련되어 있으며 색들이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다. 알록달록한 노을분수의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소리를 들으며 산책을 해보자. 강아지 동반 여행도 가능해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도 너무 좋다고 한다.
전세계의 200여종의 수백만 송이의 튤립이 피어있다. 다양한 색과 형태로 자태를 뽐내면서 무지개가 땅위에 내려앉은 모양으로 펼쳐져 있다. 나눔쉼터 카페에서 먹거리를 즐기면서 바다 경치와 함께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를 가져보자, 공간이 넓은 편이고 바깥이 보이는 통유리로 다양한 바다 풍경을 함께할 수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태안튤립축제
축제기간 : 2024. 04. 12. (금) ~ 2024. 05. 07. (화)
장소 :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주최/주관 :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