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례벚꽃축제로 아름다운 길 100선 중 하나인 섬진강 벚꽃길에서 만나는 구례 300리 벚꽃축제

 


구례 300리 벚꽃축제는 벚꽃 300리, 구례를 걷다로 머물고 싶은 남도 제일 휴양지 구례군의 대한민국 최대의 벚꽃길 129㎞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로 구례 300리 벚꽃축제는 자연과 사람, 역사와 문화 ,구례의 멋과 가치와 함께 구례군민의 꿈과 희망을 담아내고 있다. 축제의 내용으로는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남한 5대강 중 오염되지 않은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변에는 구례를 대표하는 3㎞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조성되어 있다. 1992년부터 조성된 이 벚꽃길은 섬진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봄의 향기를 느끼면서 멋진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다. 교통량이 많지 않아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마라톤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섬진강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아울러 섬진강에는 은빛으로 반짝이는 은어를 비롯하여 참게 등 3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다. 섬진강 주변의 식당에서는 은어회와 은어구이를 맛볼 수 있으며 참게의 시원한 맛을 곁들인 민물 매운탕은 섬진강을 찾는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구례 벚꽃 사진 콘테스는 내사진을 보여줘로 싱그러운 봄의 기운인 벚꽃과 함께한 사진을 현장에서 자랑하고 선물도 받는 프로그램으로 주무대에서 진행자와 함께하는 이벤트 프로그램이다. 구례 300리 걷기 프로젝트는 건강이 찾아오는 구례 300리로 벚꽃길 스탬프 투어, 섬진강 벚꽃 노래자랑은 보조무대 문척면 죽연마을에서 진행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구례 300리 벚꽃축제
축제기간 : 4월 초순경
장소 : 주무대는 구례읍 서시천체육공원, 보조무대는 문척면 죽연마을
주최 : 구례군
주관 : 구례 300리 벚꽃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구례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