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산수유축제를 즐기고 덕평공룡수목원과 이천도예마을, 이천시립박물관까지 여행

 

 

 

이천산수유축제와 함께 덕평공룡수목원과 이천도예마을, 그리고 이천시립박물관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천산수유축제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로 해마다 3월 하순경에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산수유축제는 이천시 백사면 산수유 마을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고 각종 공연들과 특삼품을 맛보고 살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되어 축제를 더욱 흥겹게 만들고 있다. 

덕평공룡수목원은 경기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에 자리하고 있으며, 25만 평방미터 규모의 동맥이사 자락에 수목원과 공룡 테마를 함께 구현한 곳이다. 2016녀에 개원하였으며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힘과 재미를 그리고 어른들에게는 신 개념의 가족 테마 파크 수목원으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천도예마을은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 317-3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 500년 도자기 역사가 이웃 광주를 중심으로 시작된 점과 도자기의 원료와 연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입지 조건 때문에 한국의 전통도예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천시 사음동과 신둔면 수광리 일대에는 약 80여 업체의 도자기 공장이 밀집되어 있고 이곳에서 도자기 제작 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천시립박물관은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172에 자리하고 있으며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봉공원 내에 건립한 무노하시설로 2002년에 준공하였다. 이천시의 역사 ,문화, 민속과 미래를 볼 수 있고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다양한 농업 역사와 그 발달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여러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이천산수유축제
축제기간 : 3월 하순경
장소 :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원
주최 : 이천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