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주꾸미 축제에서 초봄 별미 맛보고 서천 가볼만한곳으로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까지 둘러보세요

 



서천 주꾸미 축제와 함께 서천 가볼만한곳으로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마량포구, 무창포해수욕장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서천 주꾸미 축제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라고도 하며 3월 중군경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8의 천연기념물 제169호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 동백꽃이 만발하게 필 무렵 서천 어민들이 갖 잡아 올린 제철 주꾸미를 조업하여 동백정에서는 꽃도 보고 축제장에서는 주꾸미 맛도 보고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출처 : 서천군청>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275-48에 자리하고 있으며 1965년 4월 1일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되었다. 해발고도 300m의 낮은 언덕에 동백나무숲이 잇으며 동백정이란 아담한 정자가 있다. 높이가 2~3m인 동백나무 80그루 정도가 여러 곳에 산재해 있으며 매년 4월이면 동백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마량포구는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2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다쪽으로 툭 튀어나온 끄트머리에 있어 지형적 위치상 일몰과 일출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다. 연말 연시에는 전국 각지에서 일몰과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고기가 잘 잡히며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한국 최초 성경전래지 기념관이 자리하고 있다. 

무창포해수욕장은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에 자리하고 있으며, 웅천해수욕장이라고도 하며, 북쪽 8㎞ 지점에는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무창포 남쪽 해안에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에는 수목이 울창하고 송리 사이로 해당화가 만발한다. 석대도를 비롯한 수많은 도서와 암초가 산재하고 물결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으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서천쭈꾸미축제
축제기간 : 3월 중순경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8의 천연기념물 제169호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주최/주관 : 서면개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