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덕대게축제 2024 대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대박 축제

 


영덕대게축제는 2024년 2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 삼사해상공원에서 펼쳐진다. 영덕대게축제의 일부 체험 유료로 영덕대게낚시 2만원, 대게싣고 달리기 2만원 ,대게 깜짝 경매 등이 마련된다. 영덕대게축제는 영덕대게의 참맛을 전하는 체험축제이다. 고려 29대 충목왕 때 정방필이라는 사람이 초대 영해부사로 부임해 영덕대게의 맛을 보고 극찬을 하였다고 한다. 

게의 다리 모양이 대나무와 흡사하여 대게라 부르게 되었고 영덕군은 차유마을을 내력에 따라 대게 원조마을로 명명하였다. 왕건이 견훤이 겨룰 때 지금의 축산면 경정리 차유마을을 방문하게 되었고 이때 왕에게 게를 진상하게 되어 왕에게 진상한 천년의 맛으로 그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영덕대게는 대게과에 속하는 게호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게중 가장 크며 다리가 길고 몸이 커 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영덕대게는 크기도 크지만 실제로 대게라는 이름은 크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 아니라 다리가 대나무처럼 길고 마디가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뛰어난 맛을 인정받은 영덕대게는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임금님의 수라상에 진상되는 진상품이었다.

제27회 영덕대게축제는 '천년의 맛, 모두의 맛! 영덕대게'를 주제로 펼쳐진다. 삼사해상공원은 경북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185-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88년부터 개발된 종합 유원지이다. 9m 높인의 인공폭포, 천연 공작매화석, 기중분수와 연못, 이북 5도민의 망향을 달래기 위해 1995년에 세운 망향탑, 경북대종, 삼사 해상테마랜드, 통나무방갈로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영덕대게축제
축제기간 : 2024. 02. 29. (목) ~ 2024. 03. 03. (일)
장소 : 삼사해상공원
주최 : 경상북도, 영덕군
주관 :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영덕문화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