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선운사 동백꽃과 함께 떠나는 고창 여행코스


전북 고창 선운사는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백꽃으로 유명한 곳이다.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된 선운사 동백숲은 절 입구 오른쪽 비타에서부터 절 뒤쪽까지 5천여 평에 달하는 공간에 500~600년 된 동백나무 3천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매년 3월 말에서 4월말 사이에 꽃을 피우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지만 동백숲은 보호림이다. 

구시포 해수욕장은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으로 십리가 훤하게 보릴 만큼 풍경이 아름답다 .주변에는 송림이 우거져 있어 송림 사이로 걷기에도 좋은 곳이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워 저녁시간에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아온다. 오토캠핑장이 있어 바다를 보면서 캠핑을 하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 


세계문화유산 고인돌은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인돌은 청동기시대 대표적인 무덤양식으로 우리나라는 3만여기 이상이 분포되어 있다. 고창 고인돌유적은 단일 구역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군집을 이루고 있을 뿐 아니라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될 만큼 세계유산적 가치를 인정한 곳으로 고인돌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곳이다. 

고창읍성은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5-9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창읍성은 고즈넉하게 거닐기 좋아 산책을 원한다면 제격인 곳이다. 돌을 머리에 이고 성을 밟으면 병이 없이 오래살고 저승길엔 극락문에 당도한다는 전설이 있어 매년 답성행사가 계속되고 있는 곳이다. 봄이 되면 성벽 주변으로 피어난 철쭉, 벚꽃을 보며 함께 트래킹을 하러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선운사 동백꽃
장소 :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