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2024 박서진 축하공연과 함께 만나보세요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는 2024년 1월 20일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 홍성남당항 일원에서 펼쳐지는 겨울먹거리축제이다. 요금은 드시는 가격은 ㎏당 8만원, 포장은 ㎏당 7만원으로 실수율은 400~500g이 된다. 남당항과 천수만 일원에서 12월부터 이듬해 3월 사이에 주로 잡히는 새조개는 살이 매우 통통하고 커서 제철을 이루고 있다. 개막식은 2024년 1월 20일 15시에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에서 펼쳐진다. 

 


새조개는 쫄깃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단백질과 철분, 아우린 및 필수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조개축제는 한 겨울 동안 열리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새조개 까기 체험이 있으며 공연프로그램으로 문화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있다. 박서진은 1월 20일 공연을 가진다. 볼거리로 다채로운 야시장을 운영한다. 



남당노을 전망대는 남당리 767-18의 해넘이 명소로 유명한 관광지로 높이는 13m이고 길이는 102m의 노을 전망대이다. 해가 질 무렵 노을과 함께 바다가 보이는 전망대에서 추억사진을 만들어 가슴에 간직해 보자, 어사리노을 전망대는 남당항자전거길 53의 노을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서해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풍경으로 홍성남당항 새조개 축제를 즐기고 해가 질 무렵 노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홍성 가볼만한곳으로 오서산, 홍주성, 남당항, 홍예공원,  남당노을전망대, 속동전망대, 그림같은 수목원, 용봉산, 어사리노을공원, 용봉산자연휴양림, 죽도, 국립서해안기후대기센터, 홍주성역사관, 더힐링식물원팜, 홍성거북이마을, 남당리, 남당항 네트어드벤터, 만해문학체험관, 백월산, 홍성솔바람테마파크, 무지개숲놀이터, 나인즈, 오로라농장, 궁리포구, 오서산상담마을, 왕대골농촌체험마을, 홍성스카이타워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축제기간 : 2024. 01. 20. (토) ~ 2024. 03. 30. (토)
장소 : 홍성 남당항 일원
주최 :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