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시간여행축제' 5년 연속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군산시간여행축제가 2024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이 되었다. 2020년부터 5년 연속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어 도비 인센티브 7000만원을 지원을 받게 되었다. 전라북도 지역축제육성위원회는 14개 시군 대표축제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지적역량, 지역사회 기여 등 축제 전반을 심사하여 군산시간여행축제를 최우수 축제로 선정한 것이다. 

 

2023년 11회를 맞이한 시간여행축제는 '군산시간여행, 100년의 미를 찾아서'를 주제로 근대의 맛을 축제 테마로 정하여 군산의 다양한 유형, 무형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여행의 묘미를 연출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한 교육적 성과를 냈고 축제기간 중 많은 관광객 유입의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2023년 시간여행축제에는 방문객이 2022년 보다 3만 명이 증가한 13만 647명이 축제장을 방문하여 45억 8000만 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군산시는 군산시간여행축제가 5년 연속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것은 주민축제학교, 시민기획프로그램, 군산스타오디션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만들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 시간여행축제가 지속 가능하고 내실있는 축제가 되길 희망하고 있다.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경암동철길마을, 새만금방조제, 동국사,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선유도해수욕장, 은파호수공원, 신흥동일본식가옥,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진포해양테마공원,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쵤영지, 선유도, 테디베어뮤지엄 군산, 비응항, 어청도등대 ,옛군산세관, 월명공원, 군산어린이교통공원, 군산근대건축관, 신시도, 선유 스카이썬라인, 해돋이공원, 군산근대화거리, 장자도, 대장도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군산시간여행축제
축제기간 : 2024년 10월
장소 : 군산시
주최 : 군산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