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에서 가족과 함께 겨울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을 소개하였다. 이번 가족과 함께 겨울 여행지로 만나볼 곳은 용인 뮤지엄그라운드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연천 전국선사박물관과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양주시 감동 VR체험관과 양평 곤충박물관 등이다.
먼저 용인 뮤지엄그라운드는 어린이를 위한 미술관으로 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3개의 전시 공간과 멀티교육실, 야외 조각공원인 오픈그라운드, 루프탑 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예술과 체험, 휴식을 제공한다. 미술 작품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트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친환경 비누 만들기, 아이들의 생각을 발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은 우리 만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2층까지 무료이며 3층부터 입장료가 필요하다. 3층에는 한국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있으며 미디어 아트 작가 이이남의 크로스오버 디지털 병풍, 만화가의 펜 유물 진열장 등이 전시되어 있다. 4층에는 만화 전시관, 웹툰 전시관 등이 있다.
연천 전국선사박물관은 고고학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 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세계적인 무노하유산으로 상설전시, 기획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 이색 행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입장료가 무료이다.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는 착시박물관으로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사용해 착시 현상을 일으켜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직접 사진에 자신을 투영시켜 재미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묘미가 있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오직 그림의 각도가 바뀌면서 생기는 마법이 펼쳐진다.
양주시 감동 VR체럼관은 VR, AR 기기를 이용해 양주 문화와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콘텐츠 체험 공간이다. 총 5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잇으며 양주 관광지 ,나리공원 플라잉젯, 롤러코스터 등 총 11종의 VR, AR 콘테츠들을 남녀노소,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탑승형 노링기구인 스페이스 델타의 인기가 좋은 곳이다.
양평 곤충박물관은 다양한 곤충을 만날 수 있으며 곤충 표본을 수집, 연구 및 전시해 곤충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 이해를 돕는 공간이다. 국내 외의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 생태사진갤러리 등 전시 공간과 영상학습실, 기획전시실,포토존, 수장고 ,표본제작실, 연구실등이 있다. 생태학습장, 하수처리시설 견학로,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 등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장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여행지 명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장소 : 경기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
여행지 명 : 연천 적곡선사박물관
장소 : 경기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443번길 2
여행지 명 :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장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53
여행지 명 : 양주시 감동 VR체험관
장소 : 경기 양주시 화합로 1426번길 90 2층
여행지 명 : 양평 곤충박물관
장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6 양평환경사업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