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퍼플섬에 펼쳐진 보라장미 '딥퍼플' 정원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인 퍼플섬은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후 연간 40만명이 찾는 곳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여기에 보라장미 딥퍼플 정원이 들어선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신안군에 딥퍼플(보라장미) 장미의 우량 종묘 공급과 재배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딥퍼플 장미는 2010년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국내 육성 품종으로 가시가 없고 두 가지의 화려한 색을 지녀 꽃시장과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안군은 지난 10월부터 딥퍼플 장미의 모종을 노지 정원에 심어 섬 지역 적응성으로 토질 및 월동 여부 등을 시험하고 있다. 


퍼플섬으로 유명한 신안 반월, 박지도는 2021년 12월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지정하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후 연간 신안군 인구인 4만명의 10배 정도 되는 40만평 정도가 찾아왔다. 퍼플섬에 장미정원이 조성되면 5월에 라벤터, 6~8월에 버들마편초, 10월에 아스타 꽃 축제와 더불어 5~6월에 새로운 관광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퍼플교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두리길 257-35에 자리하고 잇으며 할머니의 소망이 담겨있는 다리이다. 살아 생전 박지도 섬에서 목포'까지 두발로 걸어가는 것이었다. 2007년 목교가 조성되었으며 반월 ,박지도가 보라색 꽃과 농작물이 풍성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의 의미로 퍼플교로 불리우게 되었다. 다리 중간에 팔각정과 낚시 공간도 있다. 밤이 되면 더욱 빛난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퍼플교
장소 :  신안군 안좌면 소곡두리길 257-35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