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일출 명소로 유명한 통영 해돋이 명소 매물도 탐방

경남 일출 명소로 토영 해돋이 명소인 매물도를 만나보자. 매물도는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캠핑을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섬과 함께 보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해돋이를 감상하기에 제일 좋은 곳은 집에서 가까운 곳이 제일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중앙에 장군봉이 솟아 있으며 섬의 주요 능선을 형성한다. 매물도에서는 해넘이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산사면은 급경사를 이루며 해안은 완만한 서쪽 해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암석해안을 이루어 곳곳에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주민들은 농업과 어업을 겸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자연산 미역채취가 이루어진다. 정기 여객선 노선은 통영항 출발 노선과 저구항 출발 노선 두 가지이다. 통영항 노선은 한산도 ,비진도를 경유해 매물도 ,소매물도에 이른다. 

 


바다를 품은 매물도해품길은 백패킹의 성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장군봉을 향하여 출발을 하는 곳은 당금마을발전소이다. 동백터널길을 지나면 옛매물분교에 위치한 야영장이 보인다. 홍도전망대에 도착하여 장군봉을 보면서 올라간다. 장군봉은 해발 210m이며, 꼬돌개를 향해 내려간다. 한려수도에 크고 작은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해넘이 명소다. 당금마을, 대항마을이 나타난다.

소매물도 선상 일출은 갑진년 새해 소망을 청명한 섬 소매물도에서 찾아보는 행사로 최고의 일출명소, 선상일출, 소매물도와 등대섬의 기암괴석과 총석단애가 특히 절경이다. 선상에서 일출을 맞이하며 소매물도 트레킹으로 선착장, ㄴ마을길, 전망대, 갈림길, 망태봉, 관세역사관, 갈림길, 열목개, 등대섬왕복, 갈림길, 선착장으로 진행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해돋이 명소 통영 매물도
장소 :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