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해돋이 명소로 부산 가덕도 연대봉으로 떠나는 여행

부산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부산 가덕도 연대봉은 부산 강서구 천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안리보다 거제도에 더 가까운 곳으로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주차장에서 30분만 올라가면 도달할 수 있는 짧은 코스여서 남녀노소 찾는 여행지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들지 않는 곳이기에 등산도하고 새해 일출을 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북동쪽에 가로놓여 있는 눌차도는 사주에 의해 만들어진 육계도이다. 가덕도는 통일신라 때 당나라와의 무역을 하는 데 있어서 주요 항구 중의 하나였으며 조선시대에는 웅천군에 속하였다. 구비전승으로 처녀바위와 총각바위 전설과 등지노래 ,가덕팔경가 등이 전해온다. 거가대교는 가덕도를 거쳐서 거제시를 연결하는  다리이다. 


가덕도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가동에 위치하고 부산과 거제도를 잇는 역사의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가덕도등대 ,가덕도척화비 등이 있다. 부산 유일의 유인도로 명칭의 유래는 섬에서 더덕이 많이 나낟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가덕도는 천가산의 459.4m 높이의 연대봉, 269m의 국수봉을 중심으로 산지가 발달하였다. 

가덕도 가볼만한곳으로 대항항 포진지 동굴, 가덕도, 천성항방파제등대, 가덕도등대, 거가대교 홍보전시관, 대항전망대, 록봉어린이민속교육박물관, 커피명가 부산가덕도점, 대항 어촌체험마을, 정거마을문화거리, 응봉산, 가덕도소공원, 동선항방파제등대, 대항어항동방파제남단등대, 천가동해안산책로 등이 있다.

<출처 : 부산광역시청>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해돋이 명소 부산 가덕도 연대봉
장소 : 부산 강서구 천성동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