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해돋이명소에서 2024년 새해 일출 소원을 빌어보세요

서울 해돋이 명소를 확인해보고 2024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보자. 서울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인왕산은 종로구 무악동 산 2-1의 종로구와 서대문구 홍제동 경계에 있는 산으로 서울의 진산 중 하나이다. 불암산은 노원구 상계동의 노원구와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산 정상부에 있는 큰 바위가 마치 부처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한다. 개운산은 성북구종암동에 잇는 산으로 안암동과 종암동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개운사라는 사찰이 있다.

안산은 무악산으로도 불리며 서대문구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295.9m로 나지막한 도심의 산이다. 길마대라고도 한다. 개화산은 강서구 개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행주산성과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다. 산정상에는 두곳에 봉수대가 있다. 배봉산은 동대문구 휘경2동에 자리하고 있는 표고 110m의 산이다. 조선시대 영우원과 휘경원 등 왕실 묘원이 있었다.


몽촌토성 망월봉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 88-3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출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지양산은 양천구 신월동과 부천시 작동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북쪽에 능골산과 서서울호수공원, 남쪽에 와룡산과 매봉산이 있다. 천장산은 성북구 상월곡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홍릉숲을 시작으로 천장산 숲길을 걸어 의릉까지 갈 수 있다.

 

북한산 국립공원백운대는 강북구와 경기도 고양시의 경계에 있는 북한산 봉우리로 높이 836m로 북쪽의 인수봉, 남쪽의 만경대와 함께 북한산 고봉 중의 하나이다. 기암절벽의 조망이 일품으로 화강암의 험한 암벽을 노출하고 있다. 천축사는 도봉구구 도봉1동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로 도봉산 남동쪽 중턱에 위치하는 조계사의 말사이다. 의상이 창건하였다고 한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서울해돋이명소 
장소 :  인왕산, 불암산, 화계사 ,개운산, 안산, 개화산, 배봉산, 망월봉, 지양산, 천장산, 백운대, 천축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