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진청자축제 2024 고려청자요지에서 펼쳐지는 도자기 예술 축제

강진청자축제는 매년 2월 하순경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간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행사는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화목가마 불지피기, 명품청자 판매전, 청자빚기 체험, 고려청자 유물특별전과 함께 고려왕실 행사 퍼레이드 등 다채롭게 펼쳐지는 도자기문화 예술축제로서 문화예술성과 대중성이 있다.

사람사는 이야기에 강진청자축제 개장식,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강진청자축제 폐막식, 청자 트로트 마당극, 에어돔 청자 버스킹, 강진 청자 퍼레이드,  Day By Day, 강진 청자 7-미션게임, 청자 백자 게임, 불의 이야기에 빛 조형물 청자의 꿈, 청자골 힐링 불멍캠프, 하목 소원 태우기, 화목가마 불 지피기, 소원 청자 만들기, 소원 풍등 날리기 등이 있다. 


흙의 이야기에 청자 성형 물레  체험, 청자 코일링 체험, 시그니처 청자컵 판매, 강진 소원 3부자, 보물착지 황금 청자를 찾아라, 강/진/청/자 포토존, 청자 파편 깨뜨리기, 겨울 동화에 강진 청자 연날리기, 청자골 줄다리기대회, 화목가마 장작패기 ,겨울 전통놀이 체험, 신년 가래떡 뽑기, 신년 맞이 가훈써주기, 이글루 청다 카페 등이 마련된다. 

고려청자의 비색상감무늬는 기술과 아름다움의 극치로 표현되고 있으며 인공을 떠난 천공의 경지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청자는 중국에서 생산되어오다가 우리나라는 8~9세기 경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이 시기에 강진에서는 20㎞ 떨어진 청해진에서 중국과 무역을 활발히 전개한 장보고대사의 활동의 영향을 받아 강진군에서 생산을 시작하였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강진청자축제
축제기간 : 2024. 2월 예정
장소 :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
주최 :  강진군
주관 :  강진군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