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왕암 해맞이축제 2024 울산 일출 명소에 울려퍼지는 새해 소망

대왕암 해맞이축제는 2024년 1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동구 대왕암공원 해맞이광장에서 열린다.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식전공연으로 울산농악보존회가 새해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풍물 길놀이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어서서 새해 새희망이라는 우렁한 구호와 함께 불꽃이 터지고 모든 사람들의 일제 함성이 울려퍼진다.

 

찾아온 모든이들의 소원이 성취되기를 빌며, 떠오르는 휘망의 새해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고 있다. 개막생사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모듬북 공연과 성악공연 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7시 30분경부터 대왕암고우언 앞 바다의 해무가 옅게 깔린 수평선 위로 새해가 떠오르는 일출을 모두가 소원을 빌면서 맞이한다. 휴대폰으로 일출을 담아가자.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새해의 소원을 담은 소원엽서 쓰기 코너, 추위를 녹일 사랑의 차 나누기와 떡국 나눔 행사가 부대행사로 열린다. 광장의 해맞이행사는 6시 30분에 풍물 길놀이, 6시 45분에 개회선언, 6시 46분에 함성 지르기와 불꽃놀이, 7시에 의식행사, 7시 15분에 식후 축하공연과 해맞이 감상, 7시 40분에 기원제 등이 이어진다. 

상설행사에는 수언엽서 쓰기, 전통놀이 체험, 부대행사 ,대왕암 떡국 나누기 등이 마련된다.  동구청과 경찰, 자율방범대 등 약 400여명이 안전 및 진행요원으로 참여해 만약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를 한다. 울기등대 입구에서 해맞이광장으로 내려가는 경사로에는 경찰과 구청 관계자 등이 인파를 통제한다. 관광객들도 진행요원에게 협조하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출처 : 울산광역시 동구청>

 

<축제 개요>

축제명 : 대왕암 해맞이축제
축제기간 : 2024.01.01. (월)
장소 : 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
주최/주관 :  동울산청년회의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