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도왕방마을얼음축제 12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장에서 펼쳐지는 겨울 얼음 축제

강화도왕방마을얼음축제는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2월 하순경까지 강화도송어빙어축제장 내에서 펼쳐진다. 은백의 겨울 이곳 왕방마을 인산낚시터에서 가오하도왕방마을얼음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산책로 ,얼음썰매 등 여러 즐길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얼음낚시 체험과 빙어튀김, 산천어구이, 송어회 등 겨울철 별미가 마련되어 있다. 

누구나 쉽고 친근감있는 축제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는 강화도 왕방마을 얼음축제가 되도록 모두가 힘을 모으고 있다. 요금은 빙어는 성인 10,000원, 어린이 5,000원,  송어 성인 27,000원 중고생 20,000원, 초등생 15,000원, 36개월~초등 5,000원, 


빙어는 몸길이 15㎝정도로 가늘고 길며 등쪽은 옅은 흑색이고 배 쪽은 백색이다. 등지느러미는 1개이며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사이에 기름지느러미가 있다. 여름철에는 호수나 늪의 깊은 곳에 서식한다. 송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회귀성 어류이다. 강에서만 생활하는 산천어와 달리 바다에서 살다가 산란기에 다시 강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다.

강화도 갈만한곳으로는 옥토끼우주센터, 전등사, 강화평화전망대, 동막해변, 마니산 ,전등사 템플스테이, 강화도자연체험농장, 소창체험관, 프렌쥬랜드 ,장화리일몰조망지, 강화역사박물관 ,강화광성보, 시리미자연놀이체험장, 스톤캠핑장 ,강화고인돌유적, 강화자연사박물관, 소리체험박물관, 강화고려궁지, 분오리돈대 ,강화전쟁박물관, 강화도, 연화농원, 강화초지진, 함허동천, 마니산참성단, 강화삼랑성, 고려산, 용흥궁공원, 외포항, 연미정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강화도왕방마을얼음축제
축제기간 : 2023.12.00. (0) ~ 2024.02.00. (0)
장소 : 강화도송어빙어축제장 내 인산낚시터
주최/주관 :  인산리내수면어업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