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도 국제펭귄수영축제 12월 한겨울 펼쳐지는 뜨거운 열정과 낭만

거제도 국제펭귄수영축제는 12월에서 1월 중에 덕포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한겨울 차가운 바다 그러나 그보다 더 뜨거운 열정과 낭만이 있는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는 2004년 제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거제의 대표 한겨울 바다축제로 덕포해수욕장 일원에서 내국인을 비롯하여 외국인들도 많이 참여한다.

주요행사로는 국제펭귄수영대회를 개최하며 부대행사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버킷 챌린지 ,백사장 보물찾기 ,백사장 줄다리기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 맨발 얼음물 오래 버티기 등 신나는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새해의 다짐을 비는 새해 소원소지쓰기도 할 수 있다. 이색적인 체험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거제도의 겨울은 한입데 즐길 수 있는 굴 떡국을 비롯하여 파전, 어묵탕 전통차를 즐기는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광어잡기를 통해 잡은 광어도 즉석에서 회로 즐길 수 있다. 거제도 국제펭귄수영축제인 만큼 많은 외국인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수영대회 참가접수는 홈페이지 도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방문점수처는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 옥포 2동 행정복지센터, 옥포 1동 주민센터이다. 펭귄수영대회는 참가비가 있는 유료이며 수영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타올이 마련되어 있고 완주자에게는 기념메달도 전달한다. 황금광어 잡기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거제도 국제펭귄수영축제
축제기간 : 2023.12월 예정
장소 : 덕포해수욕장 일원
주최/주관 :  옥포2동 주민자치회,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