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성주산자연휴양림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루는 곳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3년 1월 1일 개장하였다. 보령시청에서 관리하며 차령산맥의 한 지맥인 만수산과 성주산 기슭에 있으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룬다. 도로를 닦고 위락시설도 갖추고 있어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수목의 대부분이 천연 활엽수로 굴참나무 ,밤나무, 때죽나무 ,고로쇠나무, 아카시아 ,졸참나무 등이 자생하고 있다.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설경이 장관이다. 휴양림에서 성주산과 만수산 산허리로 나 있는 임도를 따라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다. 차령산맥이 빚어낸 아름다움이 뛰어난 곳으로 화장골 계곡은 4㎞에 이르는 울창한 숲이 장관인 계곡으로 산림욕장이다.


휴양림에는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만수산 북봉 전망대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휴양관은 4인실 7실, 8인실 3실, 10인실 1실, 30인실 1실, 숲속의 집에 4인실 3실, 8인실 4실, 10인실 1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때 경순왕이 묵었다는 성주산에는 성주사지를 비롯하여 광불사 ,대영사, 성주암 등 사찰과 암자가 들어서 있으며 휴양림을 중심으로 주변에 석탄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는 보령 석탄박물관과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오서산 등의 관광지가 자리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성주산자연휴양림
장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