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야산자연휴양림 천혜의 자연 환경속에서 만날 수 있는 경북 문경 자연휴양림

대야산자연휴양림은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에 자리하고 있으며 문경 대야산은 930m의 높이로 자리하고 있으며 용추계곡은 문경 팔경 중 으뜸으로 깎아지른 암봉과 온갖 형상의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인 대야산 자락에 있다. 많은 비경 가운데 2단으로 이루어진 용추폭포의 장관이야말로 명소 중의 명소로 유명하다. 

용추계곡 옆에 위치한 국립 대야산자연휴양림은 천혜의 자연 환경속에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산림휴양림이다. 숙박을 할수 있느 산림문화휴양관과 연립동, 야영데크가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목공예체험장, 도자기 체험장, 청소년수련관과 체육시설 ,계곡물을 둑으로 막아 만든 천연 물놀이장, 숲 산책로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숲해설과 함께 용추계곡의 전설과 다양한 동식물의 생태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용추계곡트레킹, 물의 생태와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숲의 물 정화를 이해하는 대아산 물을품다 등 숲속체험 프로그램과 도자기만들기 ,편백나무 도마 만들기 ,편백나무 보관함 만들기 등의 목재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휴양리 인근에는 봉암사 ,견훤 유적지, 운강 이강년 생가지 ,문경새재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 자리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며, 도자기 전시관, 생태공원 ,클레이 사격장 ,레프팅, 드라마 오픈세트장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과 관광, 레포츠를 접할 수 있는 관광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대야산자연휴양림
장소 : 경북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