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곶감축제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 3일간 영동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영동군의 따뜻한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로 영동군 곶감을 비롯한 임, 농 ,특산물을 전시, 홍보, 판매하여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판매 촉진을 도모하는 축제이다. 외지관광객 유치 및 가족단위 체험에 초점을 맞춘 전국 명푼 겨울 축제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다.
식용으로서 재배가치가 있는 감나무의 원산지는 한국, 중국 및 일본이며 우리나라의 떫은 감 분포는 평안북도 용강군 해안지대와 함꼉남도 안변을 기점으로 북청군까지의 해안 연변과 내륙지방은 경기도 가평 ,포천과 충청북도 제천, 단양 경상북도 봉화를 잇는 이남지역이 감나무를 재배할 수 있는 지역이다.
영동감은 무공해 알카리 식품으로 몸에 좋으며 소백산맥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지형과 물, 기후가 감의 생육에 적합, 당도가 높고 색깔이 아름다우며 품질이 우수하다. 감나무 생육에 적정한 온도와 배수가 양호한 토양, 적정한 밤과 낮의 기온차로 인하여 생유기 감의 색상이 아르답고 당도가 높으며 건조시에는 바람과 밤과 낮의 기온차 등 건조에 유리하다.
곶감은 생감의 껍질을 깍아 깨끗한 장소에서 자연건조 시민 것이고 연시는 감이 물렁물렁하도록 숙성시킨 것으로 감에는 비타민 A, C가 많으며 다른 과일보다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회분, 인 ,철분, 구연산 등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알칼리성 식푸으로 식사대용, 다이어트 식품, 피부미용에 그 효과가 탁월하며 민간요법에 많이 이용한 우리의 고유 식품임
<축제 개요>
축제명 : 영동곶감축제
축제기간 : 2024.01.19. (금) ~ 2024.01.21. (일)
장소 : 영동체육관
주최 : 영동군
주관 : (재)영동축제관광재단 ,영동곶감연합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