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관령눈꽃축제, 대한민국 대표 1월 겨울 축제

대관령눈꽃축제는 2025년 1월 24일부터 2025년 2월 2일까지 하순경에 대관령면 송천일원에서 펼쳐진다. 평창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의 도시 대관령에서 매년 1월이 되면 대관령눈꽃축제가 개최된다. 예로부터 하늘아래 첫 동네라는 대관령은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으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서리가 내렸던 곳이다. 대관령눈꽃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탄생한 겨울축제로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겨울철 비수기를 이겨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화합을 목표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발전하였다. 1993년 1월, 대관령면의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대관령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것이 지금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발전했다, 대관령눈꽃축제는 색다른 눈터널을 만들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대관령 사람들의 옛 이야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눈동이와 하께 즐기는 눈꽃여행을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축제는 평창군의 마스코트인 눈동이와 함께 평창군의 겨울을 즐기는 테마로 구성되었다. 평창의 자연을 담은 눈조각과 겨울철 대관령의 모습을 그려낸 얼음조각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대폭 늘린 2025 대관령눈꽃축제에서 겨울철 최고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얼음조각 전시와 설피, 전통 스키 등 대관령 전통문화와 양 먹이 체험 등이 진행된다.

 

 


지역의 전통문화인 황병산 사냥놀이를 대관령 멧돼지 얼음땡 이라는 대표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눈밭을 신나게 뛰어오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새해의 시작을 겨울의 도시 대관령에서 맞이해 보자. 새로운 희망을 꿈 꿀 수 있을 것이다. 대관령눈꽃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대관령 멧돼지 얼음땡과 눈조각체험, 조명터널, 눈썰매 등 추운겨울을 느낄 수 있다. 

강원도에는 스키장과 눈썰매장 ,숙박시설이 많아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겨울여행하기 좋은 지역이다. 어른들은 옛추억을 회상하고 아이들은 즐거운 겨울 문화와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온가족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겨울 여행지로 추천하는 대관령꽃축제이다. 겨울대표축제에서 먹거리, 즐길거리를 더해 겨울여행의 즐거움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대관령눈꽃축제
축제기간 : 2025.  01. 24. (금) ~ 2025. 02. 02. (일)
장소 : 대관령면 송천일원
주최/주관 :  대관령면축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서울눈썰매장으로 어린이회관 눈썰매장과 뚝섬눈썰매장으로 겨울 썰매장 즐기세요

서울눈썰매장으로 어린이회관 눈썰매장과 뚝섬눈썰매장을 만나보자. 대표적인 서울눈썰매장인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은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41, 능동 18-1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족, 연인 누구

withbeatles.tistory.com

 

강원도 눈썰매장으로 비발디파크눈썰매장과 웰리힐리파크눈썰매으로 떠나보세요

강원도 눈썰매장으로 비발디파크눈썰매장과 웰리힐리파크눈썰매장을 만나보자. 강원도 눈썰매장으로 만나볼 비발디파크눈썰매장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비발디파크 스노

withbeatles.tistory.com

 

경기도 눈썰매장으로 원마운트스노우파크와 안산 썰매장을 만나보세요

경기도 눈썰매장으로 원마운트스노우파크와 안산 썰매장을 만나보자. 경기도 눈썰매장으로는 다양한 썰매장이 있는데 곤지암리조트눈썰매장을 비롯하여 서울랜드라바눈썰매장, 양주눈꽃축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