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은 12월 초경부터 다음해 3월 중순경까지 아침고요수목원 내 중정원에서 펼쳐진다. 추운 겨울 밤, 어둠이 찾아드면 고요하게 잠들어있던 정원이 불빛을 비추며 하나 둘 씩 잠에서 깨어난다. 자연과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사랑 ,동물, 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표현한 겨울밤 빛의 정원을 선사한다.
야외 정원 곳곳을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하여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표현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이다.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경인 오색별빛정원전은 인공적인 조명 소에서도 한국 자여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의 봄은 노오란 복수초, 히어리, 풍년화가 피어남과 동시에 시작된다. 싱그러운 봄의 기운이 풍긴다. 여름은 수국, 클레마티스, 장미, 작약, 플록스 ,베로니카, 모나르다, 백합, 원추리, 수련 등이 여름을 빛낸다. 가을은 출령산이 품고 있는 곱게 물든 화려한 단풍놀이, 겨울은 흰 눈에 뒤덮인 정원의 소박해진 모습은 고요하고 평화롭다.
아침고요수목원의 테마정원에는 능수정원, 분재정원, 비밀의 정원, 시가있는 산책로, 천년향, 포레스트정원, 드라이가든, 한국주제정원, 키친가든, 하경정원, J의 오두막정원, 탑골, 한국정원 서화연, 아침고요산책길, 스트림정원, 아침광장, 다알리아정원,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자작나무길, 선녀탕, 침엽수정원, 야생화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축제기간 : 2023.12월 (예정)
장소 : 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
주최/주관 : 아침고요수목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