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는 국내 겨울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2025년 1월 11일부터 2025년 2월 2일까지 화천읍 일대에서 펼쳐진다. 국내 겨울 여행지인 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는 세계가 주목한 이색 겨울축제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2011년 미국 CNN이 선정한 겨울의 7대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 이색 겨울축제이다. 눈 체험에 썰매, 봅슬레이, 얼곰이성, 미끄럼틀, 눈조각 등
물맑기로 유명한 화천천이 겨울 추위에 꽁꽁 얼어붙는 매년 1월에 축제가 열리며 얼음낚시로 계곡의 여왕이라 불리는 산천어를 잡을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산천어 얼음낚시의 손맛을 즐길 수 있어서 매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산천어 체험에 얼음낚시, 루어낚시, 외국인 전용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밤낚시 등이 있다. 산천어 얼음낚시의 손맛은 물론 바로 회나 구이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산천어 축제의 최대 묘미는 직접 잡은 산천어를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300마리를 한꺼번에 구울 수 있는 초대형 구이통을 이용해서 노릇노릇 맛있게 산천어를 구워 먹을 수 있으며, 회센터에서 먹기 좋게 회를 떠서 싱싱한 산천어의 맛을 즐길 수도 있다. 이벤트에 천사의날, 체험존, 홍보관, 산천어 신년 운세, 산천어와 화천 네컷, DMZ산천어 트래킹 등도 마련된다. 얼음낚시 외에도 루어낚시, 수상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얼음 미끄럼틀과 눈썰매, 봅슬레이, 피겨스케이트, 얼음축구 등 재미있는 체험고 가능하다. 연계행사에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산천어커피박물관, 산천어시네마, 조경철천문대, 해와달 라이브카페, 산타클로스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등이 있다. 산천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어종으로 물이 맑고 수온이 연중 20℃를 넘지 않는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한다. 아미노산 ,필수지방산, 비타민 등이 풍부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물고기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축제 일시 : 2024. 1월 예정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
주최 : 화천군
주관 : 재단법인 나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