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양고종시곶감축제, 최상의 진상품으로 알려진 명품 곶감 맛보세요

함양고종시곶감축제는 함양 고종시 곶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는 농산물 판매 촉진 축제이다. 함양고종시 곶감은 청정자연 백두대간 지리산과 덕유산의 깊고 깊은 산골에서 키워낸 함얌곶감으로 예로부터 맛이 매우 뛰어나 임금님께 올리는 최상의 진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고종황제가 그 뛰어난 진미에 매우 감탄하였다 하여 왕의 곶감이 되었다. 700여 농가가 11월부터 정성스레 감을 깎아 지리산과 덕유산의 맑은 바람으로 건조시켜 부드러우며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

함양고종시 곶감은 산림청 지리적 표시등록 제39호로 법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농식품국가인증제도로 상품의 품질, 명성, 그 밖의 특징이 본질적으로 그 지역에서 생산되었음을 알리는 표시이다. 함양곶감 홍보를 위해 개최되는 제8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함양상림공원에서 2025년 1월 3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3일간 개최된다. 정성스럽게 마련한 함양고종시곶감을 지리산함양고종시곶감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찾아와 맛보고 재미와 감동이 있는 축제를 즐겨보자. 

 



함양고종시곶감축제에는 곶감판매 ,농특산물판매, 농기계전시 ,먹거리장터가 운영되며 곶감타래 재현 행사 및 곶감 홍보관 운영, 향토농산물 구워먹기, 곶감깜짝경매, 가요제 ,버스킹 등 관객들이 참여하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해의 시작을 함양고종시의 곶감축제의 달콤한 맛으로 새해를 설계해 보자. 맛과 풍미를 더한 지리산 함양고종시곶감으로 전 국민이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기원하는 축제를 다함께 즐겨보자. 

함양 가볼만한곳에 지리산, 상림동원, 지리산자연휴양림, 황석산, 칠선계곡, 함양용추계곡,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농월정국민관광지, 개평한옥문화체험휴양마을, 함양일두고택, 대봉산자연휴양림, 용추자연휴양림, 거연정, 대봉스카이랜드 ,상림공원 하양상림, 대봉스카이랜드대봉모노레일&짚라인, 벽송사, 화림동계곡, 동호정의 연암물레방아공원, 개평한옥문화마을, 지리산제1문, 용유담계곡, 최치원역사공원, 함양남게서원 ,월봉산, 지리산생태체험단지, 함양박물관, 오봉산, 한신계곡 등이 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함양고종시곶감축제
축제기간 :  2024. 01. 12. (금) ~ 2024. 01. 14. (일)
장소 :  상림공원 고운광장
주최/주관 :  함양고종시곶감축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빙어대잔치 강화도 겨울 빙어 축제에서 빙어낚시 즐기세요

빙어대잔치는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2월 하순경까지 신선낚시터에서 펼쳐진다. 강화도 겨울 빙어 축제인 빙어대잔치의 요금은 성인 12,000원, 유아는 6,000원이다. 저수지 옆 바위로 된 물탕에서

withbeatles.tistory.com

 

양평 백동저수지 빙어축제 온 가족들이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양평빙어축제

양평 백동저수지 빙어축제는 1월 초순경부터 2월 초순경까지 백동저수지에서 펼쳐진다.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1992년을 시작으로 매년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여 수려한

withbeatles.tistory.com

 

태백산눈축제 1월이면 찾아오는 대표 겨울 축제

태백산눈축제는 1월 하순경 5일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의 태백문화광장 일원에서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축제이다. 1월 겨울 축제인 태백산눈축제는 눈부신 설경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