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배내골사과축제는 향긋하고 상큼한 사과향이 가득한 즐거운 축제이다. 배내골은 상수원보호수역의 깨끗한 물과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으로 사과 재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배내골 사과는 타지역의 사과보다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적절한 신맛이 있으며 과육이 아삭거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배내골 사과축제는 매년 가을 사과전시와 판매행사를 중심으로 사과깎기 대회, 노래자랑, 사물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각광을 받고 있는 축제이다. 무공해 청정지역에서 큰 일교차 변화의 자연환경으로 배내골 사과마을 일원에서 재배되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사과 풍연 기원제례, 사과농장에서 싱싱한사과를 직접 수확해 볼 수 있다.
배내골은 맑은 개울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배내골이라 하는 이곳은 옛부터 산세가 험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여이치 못한 관계로 아직까지 태고의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영취산자락에 숨은 듯 자리잡고 있는 배내골 마을은 아직도 저녁이면 밥짓는 연기가 모락 모락나고 그 냄새가 풍겨 나는 곳으로 도시의 찌든 몸을 편안히 해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배내골은 20여 ㎞의 천혜의 자연계곡으로 영남 알프스에 속하는 명소이다. 대표적인 명소로 파래소 폭포, 통도골, 철구소 등이 있으며 여르에는 열대야가 없는 곳으로 이불을 덮고 자는 시원한 곳이기고 한다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민물고기와 산가지 ,탱가리, 메기, 가제, 소라 등 보기 힘든 물고기를 찾아볼 수 있다. 1급청정수가 흘러오는 곳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산배내골사과축제
축제기간 : 2023.10.11. (금) ~ 2023.10.17. (목)
장소 : 원동면 배내로 431의 배내골홍보관
주최/주관 : 배내골 사과작목반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