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어쇼는 2023년 11월 4일부터 2023년 11월 5일까지 2일간 삼천포대교공원에서 펼쳐진다. 사천은 대한민국 최초의 항공기 부활호를 제작, 운용한 발원지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공기를 자체 생산, 수출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과 다수의 우주항공산업체들이 활동하는 우주항공산업의 중심도시이다.
사천에어쇼는 2004년 사천항공우주산업축전의 명칭으로 시작하여 매년 공군과 함께 사천비행장에서 행사를 추진하였으나 2023년부터 홀수년도에는 공군이 직접 참여하지 못하여 사천비행장 외의 장소에서 규모를 축소하여 시행하고 짝수년도에는 공군과 함께 사천비행장에서 블랙이글스 곡예비행, 호주 폴베넷 곡예비행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투기 가상현실 체험, 항공기 지상전시, 드론체험, 수출상담회 등 우주항공산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항공대회, 항공우주관련 체험 교육 항공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전시. 홍보관 ,학술회의 항공 청소년의 날, 무료체험비행, 이벤트 등 다양하고 유읷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는 미래의 꿈을 선물하고자 한다.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축하공연, 에어쇼에 블랙이글스 곡예비행, 항공대회에 전국 모형 항공기 대회 ,종이비행기 대회, 학술회의에 미래항공 모빌리티 및 우주산업 국제 컨퍼런스, 2023 비행시험 세미나, 우주항공산업 세미나. 홍보.체험. 교육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벤트 프로그램으로는 14일과 15일에 사천 에어쇼가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사천에어쇼
축제기간 : 2023.11.04. (토) ~ 2023.11.05. (일)
장소 : 삼천포대교공원
주최 : 대한민국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주관 :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