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2023년 10월 7일부터 2023년 10월 21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2023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12회를 맞이하여 "Steel Wave, 포항의 꿈"이라는 주제로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6점의 예술가 작품과 포항기업의 근로자들이 제작에 참여한 20여점 내외의 작품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 "Steel Wave, 포항의 꿈"은 포항시 산업발전의 산물인 철과 동해안 영일만의 크고 힘찬 파도를 합하여 전국을 넘어 세계로 퍼져나가는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표현한다. 스틸아트페스티벌은 현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여러가지 콘텐츠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능적적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를 통해 철의 물결처럼 단단하게 함께 살아갈 힘이된다
지속 가능한 소재인 철이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문화적 역할에 대해 파도의 형태를 결합하여 예술적 시각으로 45여 점의 작품으로 15일간 진행된다. 다채로운 스틸아트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작푸은 스틸 아트투어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난 마난볼 수 있다.
영일대해수욕장은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포스코와 영일만이 건너다 보이며 ,백사장의 모래가 고와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해변을 따라 횟집과 레스톨아 겸 카페, 노래방들이 줄지어 들어서 있다. 인근에 송도해수욕장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3.10.07. (토) ~ 2023.10.21. (토)
장소 : 영일대해수욕장
주최 : 포항시
주관 : (재)포항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