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북 페스티벌은 2023년 9월 3일 10시부터 17시까지 상계근린공원에서 펼쳐진다. 책 읽는 문화도시 노원의 '2023 노원 북 페스티벌'은 올해의 노원구 한 책 읽기 주제인 '나이듦_우리는 모두 노인이 된다'를 테마로 시민들과 상계근린공원에서 삶, 샘 ,숲, 쉼의 사색의 시간을 갖는다.
노원원구립도서관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올해의 축제는 모두에게 다가올 평등한 미래 '노인'에 대한 주제를 함께 사색하고 노년의 삶과 생활을 들여다보며 나이듦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삶, 샘, 숲, 쉼의 네 가지 테마 공간에서는 작가 북 콘서트, 음악, 댄스 등의 공연, VR & AR 실감형 콘텐츠 체험 등이 진행된다.
시각예술가들이 책으로 만든 조형물 전시, 북아트 및 체험부스 활동이 가능하며 상계근린공원 내 곳곳에서 버스킹,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공원에 나온 도서관들이 시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활용법 및 다양한 도서관을 소개하고 회원가입을 통해 도서관을 백배 즐길 수 있는 부스와 전시도 진행된다.
2023 노원 북 페스티벌은 상계근린공원의 곳곳에서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의 의미를 생각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상계근린공원은 노원구 상계동이 있는 근린공원으로 각종 문화, 체육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의 대단위 아파트단지 인근에 조성된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1985년 개원하였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노원 북 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3.09.03. (일) ~ 2023.09.03. (일)
장소 : 상계근린공원
주최 : 노원구청
주관 : 노원구립도서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