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춘양구 곰취축제 2022 신선한 봄나물로 건강을 챙긴 시간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2022년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의 서천변 레포츠 공원일대에서 무료공연과 유료체험이 이루어진다.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축제이다. 곰취는 산뜻한 봄나물로 봄날의 입맛을 올려주는 마력의 나물이다. 향미가 특히 좋은 어린 곰취 잎을 봄나물로 먹어서 나른한 봄날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보자. 한방에서는 뿌리줄기를 약재로도 사용한다. 살짝 데쳐서 무침을 해도 맛과 향이 뛰어나다. 곰취전병, 곰취찰떡, 곰취절임, 곰취장아찌가 있다.

 

3년만에 열린 이번 양구 곰취축제는 우리지구치유페스티벌 곰-취유라는 주제로 열렸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았으며 메인주차장을 비롯하여 인근 도로변까지 차량으로 꽉 차는 상황을 연출하여 오랜만에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었다. 

 

 

지역특산물인 곰취나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요를 창출하여 재배농가의 생산의욕을 고취시키고 군민과 관광객이 서로 화합하면서 상생의 길로 가고자 한다. 곰취의 계절인 5월에 축제를 개최하여 전국에 널리 홍보를 함으로서 곰취와 곰취찐빵등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우편판매를 많이 하고 있으며 양구산채 전시 및 체험, 이벤트, 축하공연으로 꾸며진 멋진 축제를 여기에 소개한다.

 

 

 

개막식에는 식전행사로 배꼬미취타대 퍼레이드와 벨리댄스 공연이 있다. 축하공연은 mbc의 공개방송과 초청가수드이 출연한다. 초청공연에는 예술단체인 코미디언협회의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 쇼, 태극의 땅끝에서 땅끝까지, 유랑예술단의 평화 아리랑 코서트, 콤취콘서트의 다솜 오케스트라,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어울마당, 관내 예술단체 공연인 두타연의 사계 등이 있다.

 

 

 

곰취 즉석 경매, 곰취 레크레이션, 곰취 즉석 노래자랑, 곰취쌈 바비큐 시식회, 아이스크리 곰취쌈 빨리먹기 대회, 고취 식재료를 사용한 곰취요리 경연대회 등이 있다. 자연중심 마겟을 운영하여 곰취와 산채 및 양구농특산물 판매를 하며 먹거리행사에는 먹거리 장터에서 산채 푸드코트가 있고 셀프 흑돼지 곰취쌈, 곰취먹거리코너, 군대리아에서 병영음식체험을 한다.

 

 

 

양구 즐겨찾기 홍보관, 곰취와 산채종묘 육성사엽 홍보관, 산나물 풍물장터 및 저작거리 재현, 양구산양삼 전시 및 홍보관, 양구펀치볼 감자 홍보관, 벨레댄스 홍보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홍보, 조경수, 정원수, 분재, 야경식물 전시관, 양구 야생화 전시관, 양구전통 짚공예품 전시관, 양구생태지역 사진 전시관, 올리브그린 작품 전시관, 곰취하우스 쉼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곰취 현장채취, 맨손 물고기잡기, 곰취 떡메치기, 국립춘천뱍물관, 백토팩, 백토소원의 종 만들기, 백토 도자기 만들기, 라쿠가마, 응담하라 추억의 포토존, 나만의 엽서만들기, 추억의 구멍가게, 전통문화인 윳놀이, 투호놀이, 널뛰기, 목공예, 수군수군 아트 생활공예, 엘리보우와 함께하는 리본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에어브러쉬 타투, 모시상고, 손수건 만들기, 신기한 마술에서 가상체험과 종이굽기, 라이브 캐리커쳐, 인연맺기 팔찌만들기, 캠핑촌 운영, 카누.SUP, 천연염색, 시와 철학이 있는 힐링자전거 여행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