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 매물도 여행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

매물도는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자리하고 있는 섬으로 통영에서 남동쪽으로 19.3㎞, 한산면의 주도인 한산도에서 남동쪽으로 15.2㎞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해안선 길이는 5.5㎞ 이며 서남족으로 약 0.5㎞ 지점에 소매물도가 위치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매는 물을 의미하던 옛말이었던 것으로 미루어 육지로부터 아주 먼 바다에 있다.

 

섬의 모양이 군마의 형상을 하고 있어 마미도라고 불렀는데 이후 발음이 변화하면서 매물도가 되었다고도 한다. 중앙에 210m 높이의 장군봉이 솟아 있으며 섬의 주요 능선을 형성한다. 산사면은 급경사를 이루며 해안은 완만한 서쪽 해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암석해안을 이루어 곳곳에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온화한 기후로 아열대성 식물이 생육하며 동백, 석란, 풍란 등이 자생하고 있다. 매물도 취락은 서쪽 해안에 대항마을, 서북쪽 해안에 당금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선착장은 매물도에 당금선착장, 대항선착장이 있고 소매물도에 소매물도 선착장이 있다. 주민들은 농업과 어업을 겸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농산물로는 고구마 ,양파, 마늘 등이 생산된다. 근해에서 농어, 넙치, 가자미, 도미 등이 어획되고 자연산 미역채취가 이루어진다. 정기 여갯선 노선은 통영항 출발 노서노가 저구항 출발 노선 두 가지이다. 통영한 노선은 한산도, 비진도를 경유해 매물도, 소매물도에 이른다. 한산초등학교 매물도분교장은 2005년 3월에 폐교되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매물도
장소 : 경남 통영시 한산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한려수도 청정해역에 위치한 신비의 섬, 통영 연화도 여행

연화도는 경상남도 통영시 육지면 연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려수도 청정해역에 위치한 신비의 섬으로 주요 농산물로는 고구마로 품질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다. 통영항에서 남쪽으로 24㎞ 해

withbeatles.tistory.com

 

통영한산대첩축제 2023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8월 가볼만한 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는 2023년 8월 4일부터 2023년 8월 12일까지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및 통영시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제62회로 한산대첩 431주년 및 한산도 통제영 설치 430주년을 기념하고 충무공

withbeatles.tistory.com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해산물이 풍요로운 섬, 비진도 여행

비진도는 통영시에 속하는 해산물이 풍요로운 섬으로 최고봉이 해발 311m의 외항산이다. 통영항에서 약 14㎞ 정도 떨어져 있으며 주위에는 매물도와 용초도, 한산도와 근접한다. 보배에 비길만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