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시흥연꽃축제로 시흥연성 관곡지 연꽃축제와 함께 월곶포구와 용도수목원으로 떠나는 7월 국내 여행지

 

시흥연꽃축제로 펼쳐지는 시흥연성 관곡지 연꽃축제와 함께 7월 국내 여행지로 시흥 월곶포구와 용도수목원을 만나보자. 시흥연꽃축제는 2023년 7월 22일 연성동에서 제3회 시흥연성 관곡지 연꽃축제가 '연꽃에 반한 금개구리'를 주제로 펼쳐진다. 2019년에 제1회 행사를 진행한 후 주민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마을축제로 정주의식 고취와 화합을 도모하고 관곡지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관곡지 일원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가들한 연꽃축제를 찾아보자.

 

<출처 : 경기관광공사>

 

월곶포구는 경기 시승시 월곶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육지에서 바다로 내민 모습이 마치 반달같이 생겼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 월곶이다. 조선시대에는 수군 만호가 설치되었던 군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였다. 갯벌 매립사업으로 횟집과 어물전 230여 곳을 비롯하여 각종 위락시설이 조성되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터로 부상하였다.

 

용도수목원은 경기 시흥시 밭뒤길 3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아이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현장학습장이다. 문화, 예술 자연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로 꾸며진 현장체험활동에 적합한 공간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쉼터로 자연과 함께 꿈꾸는 아이들의 세상이다.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