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대둔산 축제를 만나보고 완주 6월 가볼만한곳으로 모악산과 대원사까지 둘러보자. 완주 6월 가볼만한곳인 완주 대둔산 축제는 2023년 6월 3일부터 2023년 6월 4일까지 2일간 대둔산 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전북 최초의 산악문화 축제로 '내 삶에 추억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열린다. 대둔산 추억 만끽 산행, 대둔산 추억의 음악다방, LED 추억의 레트로 고고장, 추억의 명랑운동회, 황금메달을 잡아라 등이 있다
모악산은 전북 완주군 구이면에 자리하고 있는 높이 793m의 산으로 전주시 남서쪽 12㎞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아래로 김제평야와 만경평야가 펼쳐진다. 산 정상에 어미가 어린아이를 안고 있는 형태의 바위가 있어 모악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호남평야의 젖줄 구실을 하는 구이저수지 ,금평저수지 ,안덕저수지와 불선제, 중인제, 갈마데 등의 물이 이 곳으로 흘러든다.
대원사는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에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인 금산사의 말사이다. 건물로는 대웅전과 명부전, 나한전 ,응향각, 삼성각, 봉익루 ,범종각, 구요사, 객실 등이 있다. 석가모니불을 주불로 하고 좌우에 아미타불과 약사불이 협시하는 삼존불이 있다. 불상 뒤에는 삼신후불탱화와 칠성탱화, 신중태와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