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스카이워크와 함께 국내 8월 여행지로 충남 서천의 홍원항과 마량포구를 만나보자. 장항스카이워크는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 34번길 122-16에 자리하고 있다. 기벌포 해전 전망대라고 부르기도 하며 송림 산림욕장에 위치해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다. 아름다운 솔숲과 갯벌을 자랑하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끝에는 전망데크가 있다.
서천홍원항은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춘장대해수욕장과 동백정이 있는 언덕 사이의 움푹한 만에 있는 항구로 방파제와 선착장, 물량장 등이 있다. 전라남도의 광양항과 더불어 전어가 가장 많이 잡히는 곳으로서 매년 9월 말부터 약 2주 동안 서천 전어축제가 열린다. 항구를 배경으로 한 야경 등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마량포구는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2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끄트머리에 있어 지형적 위치상 일몰과 일출을 함께 볼 수 있다. 매해 연말연시는 전국 각지에서 일몰과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든다. 1월에 마량포 해돋이축제, 3월에 동백꽃주꾸미축제, 5월에 자연산광어도미축제 등으로 볼거리, 먹을거리가 넘쳐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