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성주산자연휴양림과 함께 보령냉풍욕장과 성주계곡으로 떠나는 보령 여행코스

 

성주산자연휴양림과 함께 보령냉풍욕장과 성주계곡으로 보령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3년 1월 1일에 개장하였다. 차령산맥의 한 지맥인 만수산과 성주산 기슭에 있으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룬다.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설경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성주산과 만수산 산허리로 임도를 따라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보령냉풍욕장은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의평리 산 13에 자리하고 있으며, 폐광에서 불어오는 차바람을 이용해 냉풍욕장을 만들었다. 여름 피서철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냉풍욕장은 폐광의 입구에서부터 터널을 만들어 놓은 형태로 여름철이면 12~14℃ 정도의 찬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온다. 주변에는 양송이 재배장이 많이 있다.

 

성주계곡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70에 자리하고 있으며 심연동계곡이라고도 한다. 성주골 동쪽으로 깊은 골자기가 심연동이라고 부르는 마을이 있다. 마을이 깊은 골짜기 안에 있다하여 시연동이라고 부른다. 성주산 계곡에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