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모도 보문사와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대교를 만나는 시간

 

 

석모도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 154-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화도 외포항에서 서쪽으로 1.5㎞ 해상에 위치하고 있다. 고려시대 말엽까지는 석모도 ,송가도 ,어류정도 사이에 조수가 드나들어 선박이 왕래하였는데 주로 예성강과 한강을 드나드는 화물을 수급하였다. 남동쪽 끝의 해명산과 중앙의 상봉산이 있으며 중부와 남부는 산지를 이루고 간척지가 있다.

 

 

석모도는 농업과 어업을 겸하고 있으며 주요 농산물로는 쌀, 보리, 콩, 감자 등이며, 근해에서는 병어, 새우류, 숭어 ,꽃게 등이 잡힌다. 넓은 간석지를 이용한 굴양식이 활발하며, 삼량염저에서 소금을 생산한다. 지역 특산물로 섬쌀, 순무, 밴댕이젓갈, 새우젓, 천일염 등이 유명하다. 

 

석모도의 섬 중앙부에는 낙가산 기슭에 자리잡은 보문사에는 보문사 석실과 보문사 마애석물좌상, 보문사 향나무, 민속자료인 보문사 맷돌이 있다. 섬에서 유일한 민머루해수욕장은 썰물 때면 개펄이 드러나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된다. 석모도 넘어올때 이제 외포리에서 석포리로 배를 타고 오는 길은 사라졌다. 석모대교가 자리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