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으로 오이도 여행코스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오이도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마치 까마귀의 귀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오이이다. 이근의 옥구도와 함께 옥귀섬이라고도 부르고 있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모양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체가 해발 72.9m를 넘지 않는 낮은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섬의 북동쪽은 염전으로 사용하던 갯벌을 대규모 간척사업으로 농지가 되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오이도의 북서쪽과 남동쪽은 경사가 급한 암반으로 이루어져 있다. 안말을 중심으로 가운데살막, 신포동, 고주리 ,배다리, 소래벌, 칠호, 뒷살막 등의 자연마을이 있었으나 시화지구 개발 등으로 폐동되고 현재 마을 주민의 대부분은 오이도 서쪽해안을 매립하여 조성한 이주단지로 옮겨갔다. 조선 초기에는 군사상 요지여서 봉화대를 설치하였다.

 

오이도는 섬 전체에 서해안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신석기 시대의 패총이 분포하고 있다. 철새가 찾아오는 곳으로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넓은 갯벌이 있어서 훌륭한 생태문화탐방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 명소로는 오이도패총, 시화방조제, 옥국공원 등이 있고 갯벌체험 ,승선체험, 바다낚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