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종 조치원 봄꽃축제 2022 조천변에 만개한 벚꽃

세종 조치원 봄꽃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 조천변에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펼쳐진다. 벚꽃과 복사꽃 등 봄꽃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바로 세종 조치원 봄꽃축제이다. 복숭아의 꽃말은 유혹, 매력, 희망을 이야기한다. 봄기운이 감도는 날씨에 따스한 봄 햇살을 받아 봄꽃이 활짝 피기 시작하면 꽃내음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봄의 축제인 세종 조치원 봄꽃축제로 가보자.

 

2022년 세종 조치원 봄꽃축제는 취소되었다. 2021년에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축제가 진행되었지만 큰 의미가 없었다는 평가가 있었으며 결국 올해 축제는 취소되었다. 

 

복숭아는 조치원 복숭아라는 말이 있듯이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이다. 올해부터 봄에 복숭아꽃인 복사꽃을 주제로 봄축제를 열고 여름에는 수확되는 복숭아를 홍보판촉하는 행사를 개최하여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여 도농교류 촉진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하여 개최하는 축제이다.

 

 

-공식행사 ; 개막행사

-문화공연 : 기원제 풍물공연(길놀이), 식후공연(퓨전국악)

-경연, 체험 : 관광객 어울마당(특별경매, 이벤트 행사)

-전시, 판매 ; 야생화 전시, 지역농특산물 판매

-부대행사 : 먹거리 장터

 

 

 

 

-사생대회-전국 어린이, 청소년 사생대회(중학교),(초등학교),(유치원)

-꽃 노래경연-가족이 함께하는 꽃노래 경연,

-사진콘테스트

-지역단체공연 : 밸리댄스, 고전무용, 다드미 난타, 사물난타, 오카리나, 합창

-체험, 전시

 

 

-복사꽃 마라톤대회

-농특산물 장터

-먹거리장터

-풍년기원제

-화합행사

-꽃마차타기-경운기를 타고 시민체육관 인근 약2km의 타원형 길을 돌며 봄꽃을 감상한다.

-둘레길걷기-배와 복숭아 밭 주변에 둘레길을 만들어 놓았다. 3가지 코스가 있다.

 

 

 

-도시관광코스 :

밀마루전망대, 세종호수공원, 세종보, 독락정, 합강공원오토캠핑장, 우주측지관측센터

-문화탐방코스 :

뒤웅박고을, 세종특별자치시립민속박물관, 비암사, 영평사, 교과서박물관, 세종전통시장

-자연관찰코스 :

산림박물관, 금강휴양림, 조천연꽃공원, 고복자연공원, 베어트리파크

-역사걷기코스 :

봉산동향나무, 운주산성, 이성, 금이성, 김종서장군묘, 금강대도, 문절사(매죽헌사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