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제지평선축제 2023 김제 벽골제에서 펼쳐지는 10월 축제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축제로 2023년 10월 5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벽골제에서 펼쳐진다. 전통농경문화를 주제로 개최한다. 우리나라 최고의 최대의 수리시설인 김제 벽골제를 중심으로 진행돤다. 광활한 지평선을 무대로 개최되는 대통령배 전국 농악경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아굴이 쌀밥 짓기, 메뚜기 잡기, 벼 수확 체험 등 각종 농경문화체험프로그램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금산사는 모악산 도립공원 입구에 우뚝 서 있는 사찰로 백제 법왕 원년에 창건되었다. 목조로된 미륵전은 우리나라에서 하나뿐인 삼층법당으로 내부는 통층으로 되어있다. 봄철에는 벚꽃나무의 장관이 있고, 겨울에는 미륵전의 미륵 보살상을 찾아 절을 올리거나 탑을 빙빙 도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미륵전 미륵보살상은 옥내 입불로서는 세계 최대이다. 

 

내소사는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에 있는 사찰로 선운사의 말사이다. 부속암자로는 청련암, 지장암이 있다. 대웅전을 중심으로 반경 500m 일원이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일주문 부터 천왕문에 걸쳐 약 600m에 이르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하다. 관음봉아래 있는데 관음봉을 일명 능가산이라고 하는 까닭에 보통 능가산 내소사로 부르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