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동시축제로 5월 축제를 만날 수 있는 부안에서 부안 내소사와 채석강, 슬지제빵소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 5월 축제로 만날 수 있는 한국동시축제는 제1회로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5월 20일까지 부안 석정문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동심의 바다. 부안'을 주제로 학술, 토크, 문학, 놀이&체험, 공연, 전시라는 네 가지 테마 안에서 시인, 연구자, 교사, 어린이, 가족 등 성별과 계층,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 동시 백일장, 어린이도서 벼룩시장 등도 함께 펼친다.
부안 내소사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191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본사 선운사의 말사이다. 백제 무왕 34년 633년에 혜구두타가 창건하여 처음에는 소래사라고 하였다. 고려동종, 영산회괘불탱, 3층석탑, 설선당, 요사 등 여러 문화재가 있으며 정문에는 실상사지에서 이건한 연래루가 있다. 부속암자로 청련암, 지장암이 있다.
채석강은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라북도기념물 제28호이다. 변산반도 맨 서쪽 격포항 오른쪽 닭이봉 밑에 있다. 바닷물에 침식되어 퇴적한 절벽이 마치 수만 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하다 하며, 당의 이태백이 배를 타고 술을 마시다가 강물에 뜬 달을 잡으려다 빠져 죽었다는 채석강과 흡사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주변에 적벽강이 있다.
슬지제빵소는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1076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0년에 창업한 찐빵 맛집으로 100% 우리밀과 국산 팥, 천연 재료, 직접 만든 전통 효소 발효종, 발효액, 누룩 등을 넣어 만든 순수 전통 발효 찐빵을 제조하는 곳이다. 크림치즈찐빵, 우유생크림찐빵, 쑥인절미우유크림찐빵, 갓보로찐빵 등 다양한 종류의 찐빵이 선을 보이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