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문화재 야행 2023 행사를 만나보고 창녕 가볼만한곳인 창녕 우포늪과 화왕산자연휴양림까지 둘러보자. 창녕 문화재 야행은 2023년 5월 12일부터 2023년 5얼 13일까지 2일간 창녕읍 일원의 만옥정공원, 젊음의 광장, 술정리동삼충석탑 등지에서 펼쳐진다. '창녕 별빛 마실'을 야행의 소주제로 문화자원을 활용한 야간 행사를 개발 보급하여 우수한 무놔재가 집적된 창녕군 역사문화 지구의 다양한 가치를 별빛으로 상징화하여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자 한다.
창녕 문화재 야행의 7야에는 야경은 별빛으로 물든 문화재, 야로는 한복입고 마실 한 바퀴, 야로는 별빛 마실 스탬프 투어, 야사는 별밤 역사 토크콘서트, 야사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문화재 투어, 야사는 창녕박물관과 함께하는 역사체험, 야사는 창녕객사 전통차 예절 체험, 야화는 시각작품을 보고 문학으로 읽는 창녕 야경, 야화에 밤에 피는 초상화, 야설에 영산쇠머리대기재연행사, 야설에 만옥정 퓨전 스테이지, 야설에 별밤 버스킹, 야시에 별별사진관, 야시에 별빛 야시장, 야시에 별별 체험, 야식에 창녕식후경 푸드코트 등
창녕 문화재 야행의 스탬프 투어는 술정리 동삼층석탑 따라 한바퀴 돌고 소원지 만들어 스탬프, 영산쇠머리대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하고, 객사에서 차예절 체험하고, 척경비 탁본 체험하고, 전시회 관람하고 등, 해설사투어 신청은 신청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며 시간 당 20명 모집, 행사기간 1일 2회 운영한다. 투어 신청시 청사초롱 무료증정이 있다.
창녕 문화재 야행과 함께 창녕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창녕 우포늪은 국내 최대의 자연 늪지로 국제습지조약 보존습지로 지정된 국제적인 습지이다. 우포늪은 크게 우포늪과 목포늪, 사지포와 쪽지벌까지 4개 늪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의 천연기념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창녕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화왕산 자연휴양림은 경남 창녕군 고암면 청간길 128-126에 자리잡고 있다. 우포늪 인근에 위치해 있어 부곡온천과 함께 여행코스를 계획하기에 좋은 곳이다. 2023년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화왕산 자연휴양림 숲해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월, 화요일을 제외하고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홈페이지나 전화로 사전예약을 하면 숲해설을 받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