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5월 목포 축제로 원도심에서 펼쳐지는 공연예술축제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5월 목포 축제로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지 3일간 목포 로데오광장, 차안다니는 거리 등 목포 원도심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5월 목포 축제로 만나는 SINCE 2001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국내 최고의 공연예술축제로 전통의 마당을 현대화하여 축제 현장속에서 문화적 삶이 오가는 마당이라는 소통 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마당의 나눔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상생하는 공동체 축제이다. 국내 초청공연, 해외 초청공연, 예향남도 초청공연으로 구성하여 마당극, 탈춤, 마임, 서커스, 인형극, 공중퍼포먼스, 마술 등 다양한 공연으로 볼거리를 선사하며  많은 국민에게 사랑을 받아 온 킬러콘텐츠로 목포 로컬스토리는 목포만의 특성을 반영한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목포의 역사, 문화를 재해석한 특정 공간을 선정해 스토리와 함께 로컬의 감성을 돋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식행사에는 개막놀이 <힘내라 목포>, 폐막놀이<고시레 GOSIRE>, 목포 로컬스토리 5선에 시민 오페라<유진벨>, 목포시티버스투어<로맨틱 선샤인>, 스윙 댄스<딴스에 미쵸!>, 시민 그림자극 경연대회, 스크릿 버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