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가볼만한곳으로 부여서동연꽃축제와 함께 부여문화재야행과 백제문화제에서 규모를 키운 대백제전까지 만나보자. 부여 가볼만한곳인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충청남도 부여군 서동공원인 궁남지 일원에서 개최하는 연꽃축제로 매년 7월에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연꽃축제로 10만평 규모의 연꽃 부지에서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오가하스연, 빅토리아연, 황금련, 왜개연, 어리연 등 5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연꽃을 구결할 수 있다. 공연과 경연, 야간 경관조명 시설인 연꽃겨울왕국 등이 있다.
부여문화재야행은 2023년 8월 11일부터 2023년 8월 13일까지 지역 내 문화재 시설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역 내 문화유산과 그 주변의 문화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야간에 특화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유산을 매개로 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이다. 8가지 태마로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마련한다.
백제문화제(대백제전)은 2023년 9월 23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를 주제로 195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역사재현형 축제이다. 찬란한 문화를 꽃 피워 이웃나라에 전파함으로써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했던 한류원조로서의 백제문화를 확산시키고,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