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동세계차엑스포 2023 국내 5월과 6월 가볼만한곳 (입장권 요금 확인)

 

하동세계차엑스포는 5월과 6월 가볼만한곳으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를 가지고 2023년 5월 4일부터 2023년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 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차는 눈, 코, 입으로 마신다고 한다. 색과 향 , 맛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동차는 세 가지 모두에서 빼어난 품질을 자랑하여 왕에게 올려져 왔다. 전세계 스타벅스에서도 하동녹차가 있다.

 

하동세계차엑스포 티켓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구매는 엑스포조직위원회 마케팅사업부 (055-880-7012~7)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티켓은 인터파크, 네이버, 데일리호텔, 야놀자, 잇펀, 트리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 입장권 요금은 일반 성인 10,000원,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는 6,000원, 만 5세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까지는 4,000원이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입장권은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엑스포 기간 전인 5월 3일까지 티켓을 구입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체 할인과 주민할인이 있으며 3인 이상 6인 이하 가족 할인도 가능하다. 

 

<출처 : 엑스포 홈페이지>

 

하동은 통일신라 시대 우리나라에서 처음 차를 재배한 곳으로 1200년 전 당나라 사신으로 갔던 대렴이 차 씨앗을 들여와 화개동천에 차 씨앗을 심었다. 하동은 차 시배지일 뿐만 아니라 다도의 중흥지이기도 한다. 조선 후기 한국의 차 문화를 부흥시킨 초의선사께서 참선하며 다신전을 초록한 곳이 하동 칠불사이다. 하동의 기후와 토질이 차 재배에 적합하다.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는 하동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차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며 차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의 정부 공식 승인 국제행사이다. 천 년을 이어온 차의 역사를 경험하고 전통 차 문화를 체험하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