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2023 안동민속축제가 새롭게 펼쳐집니다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가 제50회로 2023년 5월 4일부터 2023년 5월 8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지난해까지 안동민속축제로 불리던 축제가 올해부터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로 안동의 대표 봄 축제로 새로운 이름으로 새로운 계절에 찾아온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안동의 민속을 대표하는 차전놀이와 놋다리밟기를 주 행사로 축제가 열리며, 더욱 즐겁고 풍성한 놀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출처 : 전통문화포털>

 

차전장군 노국공주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안동차전놀이 , 안동놋다리밟기, 안동상여소리 ,시민화합한마당&차전대동놀이 등이 있으며, 대현민속공연, 자매도시 초청공연,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안동 전통술 전시 ,향토음식대전 ,음식체험, 안동한우축제가 이어지며, 추억의 민속놀이, 민속 bar, 어린이 놀이기구 운영이 있다.

 

차전장군 노국공주의 초청공연은 동춘서커스, 밀양백중놀이, 안성남사당바우덕이, 진주검무&전통춤향연, 이천거북놀이, 관노가면극, 송파산대놀이 ,품바공연, 민속널뛰기, 무형무노하재공연에 회회별신굿탈놀이, 안동차전놀이 ,안동놋다리밟기, 안동저전동농요, 경연프로그램에 시민화합한마당, 노국공주선발대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 실버가요제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